상임대표인사말

우리의 학교교육은 인성교육의 부재로 인한 학생들의 가치관 혼란, 올바른 습관과 태도의 부재, 자신의 진로는 물론 사회적 역할에 대한 자각이 없는 총체적인 문제상태를 안고 있습니다. 입시위주와 학력중심의 교육이 아이들의 심성을 그르쳐 왔다는 지적은 이미 오래되었지만 어느 누구도 분명한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사회 안과 밖의 교육문제를 냉철하게 직시하여 한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세계인으로부터 존경 받는 국민이 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각오로 범국민 인성 교육 운동을 전개해야 할 때입니다. 무엇보다도 모든 국민이 도덕적으로 더욱 성숙해지고 합리적으로 사고하며 성장한 사람이 존경 받고 성공하는 사회로 바꿔가야 합니다. 인성교육의 문제는 자녀의 문제만이 아니라 부모의 문제이기 때문에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성인들에 이르기까지 평생교육으로서의 인성교육을 전방위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이에, 한국인성교육진흥원은 2008년부터 오랜 기간 전문연구진에 의해 개발하고 준비해온 자기주도학습, 글로벌리더십,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묶어 제도권 교육에서 방치해 온 인성교육을 본격적으로 실행해야겠다는 다짐으로 재도약하려 합니다. 인성교육의 교육목적과 교육목표를  체계화하여 바로 세우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한국적인 리더십교육을 통해 글로벌시대의 창조적 문화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하는 구체적이고 적절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한국인성교육진흥원은 바람직한 참사람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리더십과 바른 성품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부모교육 및 성인 대상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범국민 인성교육운동을 펼쳐 나가려 합니다.